본문 바로가기

ToyProjects/Flutter 앱 개발

[Flutter] 내 코드로 채택된 ChatGPT 질문/답변2

flutter column widget에 row와 expanded widget이 있는데 이 위젯들의 background color을 모두 white로 설정하고 싶어
Container(
  color: Colors.white, // Row와 Expanded 위젯의 배경색을 모두 흰색으로 설정
  child: Column(
    children: [
      Row(
        children: [
          Expanded(
            child: // Expanded 위젯의 child 위젯 추가
          ),
          Expanded(
            child: // Expanded 위젯의 child 위젯 추가
          ),
        ],
      ),
      Row(
        children: [
          Expanded(
            child: // Expanded 위젯의 child 위젯 추가
          ),
          Expanded(
            child: // Expanded 위젯의 child 위젯 추가
          ),
        ],
      ),
    ],
  ),
)

 

flutter icons enum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사이트 있을까?
Flutter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콘들은 Icons 클래스에 enum으로 정의되어 있습니다. 이를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사이트로는 Flutter SDK 공식 문서의 아이콘 리스트 페이지가 있습니다. 해당 페이지에서는 모든 아이콘들의 이름과 미리보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다음은 Flutter SDK 공식 문서의 아이콘 리스트 페이지 링크입니다.
- https://api.flutter.dev/flutter/material/Icons-class.html

 

여기서 오류가 났어
onTap: (CertType item) {
                if (_selectedCertType != item.name) {
                  setState(() {
                    _selectedCertType = item.name;
                  });
                  initCalendar(item.jmcd);
                }// 선택된 항목 반환
              },
해결 방법으로는 onTap 콜백 함수에서 인자를 받지 않도록 수정하거나,
GestureDetector 위젯에서 onTap 콜백 함수를 인자를 받도록 수정하면 됩니다.
onTap: () => onTap(item),​
void onTap(CertType item) {
  if (_selectedCertType != item.name) {
    setState(() {
      _selectedCertType = item.name;
    });
    initCalendar(item.jmcd);
  }
}​

 

모달창 닫히는 코드는 어떤 걸 추가해야해?
ListView.builder(
  itemCount: certTypeList.length,
  itemBuilder: (BuildContext context, int index) {
    final item = certTypeList[index];
    return ListTile(
      title: Text(item.name),
      onTap: () {
        onTap(item);
        Navigator.pop(context); // 모달 닫기
      },
      selected: _selectedCertType == item.name,
    );
  },
);

 

flutter에서 새로운 데이터가 바로 화면에 반영이 안 돼 어떻게 해야해?
State를 직접 변경하고 setState()를 호출하지 않은 경우Flutter에서는 UI 업데이트를 위해 State 클래스를 사용합니다. 만약 State를 직접 변경하고 setState()를 호출하지 않으면 화면이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. 따라서 상태 변경 후 반드시 setState() 메서드를 호출해야 합니다.